안녕하세요,
히덕입니다 ;)
오늘 저는 CU편의점에 입점되어 있는 연세우유빵 솔티카라멜생크림빵과 액션가면 빅초코크림빵 총 두 가지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편의점에서 파는 디저트류를 별로 안 좋아해서 잘 안 사 먹다가, 디저트를 혼자 배달시켜 먹기엔 돈이 너무 아까워서 편의점을 이용해 보게 되었어요. 생각보다 디저트류도 엄청 많고 인스타에서 매번 연세우유빵이 맛있다고 해서 사보았습니다ㅎㅎ
✔️ 연세우유빵 솔티카라멜생크림빵 후기
연세우유빵 겉표지 사진을 보면서 '에이 저 그림처럼 생크림 가득 있진 않겠지'라는 편견을 가지고 뜯어보았습니다. 봉투를 뜯어보면 슈크림빵이 뭉개지지 않기 위해 플라스틱 틀에 들어있었는데, 디테일하게 크림빵을 잘 집어들 수 있도록 홈도 있어서 편했어요!
반을 갈라 보면 편견과는 달리 생크림이 가득가득 들어있었고 빵과 생크림사이에 카라멜이 들어있었습니다. 앞서 보였 드렸던 빵 표지 사진과 95% 흡사한 모습이었어요. 한 입 베어 물어보니 달달한 카라멜향이 확 퍼지면서 미리 준비해 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아주 찰떡궁합이었습니다!
이름에 포함되어 있는 '솔티'라는 단어는 살짝 왜 붙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맛있었어요. 빵도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에 파는 빵처럼 쫀득한 빵의 맛이라, 옛날 편의점에서 팔던 맛없는 빵 식감이 아니었습니다.
왜 인스타에서 유명한지 알겠네요ㅎㅎ 편의점에 연세우유빵이 있다면 사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연세우유빵 솔티카라멜생크림빵 커피 추천
개인적으로 연세우유빵 솔티카라멜생크림빵이랑 먹었던 아이스아메리카노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그 아이스아메리카노는 바로 스타벅스 캡슐커피 '카페 베로나'입니다. 산미 있는 커피가 아닌 다크하고 씁쓸한 커피로, 달달한 연세우유빵이랑 조합이 너무 좋아서 빵이 계속 들어가는 거 있죠ㅋㅋㅋ
카페 베로나 캡슐 커피가 아니라도 산미 없는 씁쓸하고 다크 한 아메리카노를 같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액션가면 빅초코슈크림빵 후기
연세우유빵을 이어서 다른 크림빵을 먹어보고 싶어서 또 CU편의점을 방문해 봤는데요.
연세우유빵 말고는 끌리는 게 짱구 액션가면이 그려져 있는 크림빵밖에 없어서 초코맛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뜯어보니 귀여운 짱구 랜덤 카드도 있었고 빵은 연세우유빵과 동일해 보이는 플라스틱 틀에 담겨있었어요. 겉모습은 연세우유빵과 다른 빵 모양이었습니다. 반으로 갈라보니 역시 초코크림이 가득가득 들어있었어요.
하지만, 한 입 베어 물어보니 제가 원하는 식감은 아니었습니다. 원래부터 슈크림빵의 눅눅한 종이 씹어먹는 식감을 안 좋아하는데 이 빵도 역시 눅눅한 종이 식감이었습니다.
원래부터 슈크림빵의 식감을 좋아하신 분이라면 추천드리지만, 이런 식감을 불호하신 분이라면 연세우유빵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지금까지 연세우유빵 솔티카라멜생크림빵, 액션가면 빅초코슈크림빵 리뷰였습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도 맛있는, 흥미로운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